이재용 구속영장 기각이라. 도대체 얼마나 더 소명하고, 더 많은 증거를 제시해야 구속영장을 발부할 건가? 400억원이 넘는 부정한 돈을 지급하고 그룹 지배권을 부당하게 확보한 게 문제가 아닌가. 국회 청문회에서 위증까지 한 게 뻔히 드러나 증거 인멸의 가능성까지 있는데도 구속영장을 기각한다면 도대체 어떤 사안으로 구속영장을 발부하나. 


재벌개혁의 맨 첫 걸음은 재벌 일가에 대해서도 대다수 사람들에게처럼 법을 공정하게 적용하고 집행하는 것이다. 범죄 행위를 저지른 재벌 일가들이 몇 년씩만 실형을 살고 나와도 지금처럼 노골적인 부정부패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재벌개혁을 위해서는 언론 개혁과 더불어 사법 개혁이 절실함을 이번 법원의 판단이 또 다시 보여주고 있다.



선대인경제연구소 새해 이벤트 19일까지 딱 하루 더 연장! 

http://www.sdinomics.com/data/notice/7567

by 선대인 2017. 1. 19. 09:18

당초 1월 18일(수) 자정까지로 예정돼 있던 2017년 새해이벤트에도 매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특히 이벤트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역대 최대 수준의 인원이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재구독(구독기간 연장 포함)을 해주셨습니다.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이처럼 많은 분들이 새해 이벤트에 관심과 성원을 보여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런 가운데 뒤늦게 이벤트 소식을 알게 되신 분들이 1대1게시판 등에 이벤트 연장을 요청하셔서 이벤트 기간을 19일(목) 자정까지 딱 하루만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이벤트 혜택 제공을 위한 회원별 분류 작업 및 특집보고서 발송 준비 관계로 더 이상은 기간 연장이 어려우니 이 시한만큼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전망+가계경제계획 세우기> <저평가 우량주 40종목 보고서> <주식투자 웹서비스 이용권>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이번에는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이벤트기간에만 각종 혜택과 더불어 한시적으로 할인 판매하는 <풀팩플러스 3년 상품>도 하루 더 연장해 신청을 받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새해 특별이벤트 종합안내 

http://sdinomics.com/data/notice/7048


이번 이벤트기간에 <풀팩플러스 3년을 구독하면 좋은 이유> 안내

http://www.sdinomics.com/data/notice/7181


한편 이미 공지한 대로 이벤트 혜택은 가입자 회원별 분류 등의 작업을 거쳐 이번주 금요일과 다음주초까지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도서는 좀 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특히 <일의 미래>는 2월중 출간 이후 발송합니다. 선대인경제연구소는 더욱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로 많은 분들의 정성과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y 선대인 2017. 1. 19. 09:13

1년 반 전 삼성물산 합병건과 관련해 "이재용 3세승계, 수십 년 한국경제 앞날을 좌우할 사건"이라고 한 바 있다. (http://www.sdinomics.com/data/blog/4266)
당시에는 국내 경제의 활력을 짓누르는 시대착오적인 재벌지배체제의 영속화를 용인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관한 판단이라고 봤기 때문이었다. 그 때 당장의 결과는 재벌지배체제 영속화를 용인하는 쪽으로 결론이 났다. 


하지만 어제 이재용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되면서 우리는 또 다시 이 사건에 대해 새롭게 판단할 기회를 얻게 됐다. 당장 법원이 이재용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하느냐 마느냐가 1차적인 판단 기회다. 그리고 이 사건을 계기로 국민 전체의 이익보다 재벌 일가의 사익을 우선시하는 정경유착 행태를 바로잡고 진정한 재벌개혁을 할 수 있느냐 마느냐가 더 근본적인 판단 기회다. 


우리는 그동안 87년 민주화운동과 외환위기 직후 등 숱한 재벌개혁의 기회를 가졌으나 제대로 실행하지 못했다. 그 결과 소수 재벌 그룹에 경제력이 집중되고 새로운 기업이 성장하지 못하고 산업생태계가 질식상태에 빠졌다. 그 결과 한국 경제의 미래를 기약하기 어려운 상태가 됐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해서라도 제대로 된 재벌개혁을 이뤄야 한다. 


마침 한국 사회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 삼성 내부자 말에 따르면 박근혜가 식물대통령이 됨으로써 삼성이 어디에다 줄을 댈 수 없는 상황이 됐다고 한다. 삼성으로부터 청탁전화도 잘 받지 않는 분위기라고 한다. 사내에서는 이재용의 승계를 도왔던 사람들을 "감옥 대기조"라는 우스개소리조차 나온다고 한다. "삼성공화국"에서 삼성이 힘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초유의 상황이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의 힘, 바로 피플 파워다. 이 여세를 몰아 정치권이, 특히 주요 대선주자들이 국민의 염원을 받들어 전면적이고 불가역적인 재벌 개혁에 힘을 싣기 바란다. 


그리고 기득권 언론들은 대선주자들의 재벌 때리기니, 기업하기 어려운 나라니 하는 식으로 재벌광고주들 대변하는 보도를 중단하기 바란다. 그동안 역겨온 정경유착과 재벌 옹호로 이 나라를 질식시키고 서민경제를 파탄낸 책임이 당신네들 언론에도 있음을 자각하고 지금이라도 반성하기 바란다. 특히 이재용에 대한 구속과 재벌 수사가 마치 경제에 부정적인 것처럼 흔드는 행태도 중단하기 바란다. 당신들의 사악한 보도로 재벌들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을 지속해온 결과 이 지경까지 온 것이다. 


어제 특검은 이재용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하면서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중요하지만 정의를 세우는 일이 더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어느 정도 맞는 말이다. 하지만 정의를 바로세우는 일은 중장기적으로 국가 경제의 발전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공정한 시장질서가 바로서지 않고 부정과 부패, 반칙이 들끓는 나라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기약하기 어렵다. 그런 면에서 이번 이재용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정의와 경제를 동시에 바로세우는 일이다. 그리고 수십 년 한국경제의 앞날을 밝힐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 그런 점에서 박영수특검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사상 최대 혜택! 선대인경제연구소 새해 특별이벤트 내일(1월 18일) 마감 

http://www.sdinomics.com/data/notice/7048


by 선대인 2017. 1. 17. 13:57

나꼽살 134회. 쫄지 않고 속지 않는 주식투자의 정석편. 주변에 잘못된 주식 투자로 손실 보시는 분들이 하도 많아서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http://www.podbbang.com/ch/10050

by 선대인 2017. 1. 17. 13:12

안녕하세요선대인소장입니다. 늦었지만,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께서 새해 뜻하는 일들 모두 성취하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맞기를 바랍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희 연구소는 1월 18일까지 보고서 연간구독회원으로 가입하는 분들께 역대 최대 혜택을 드리는 새해 특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 종료 기간이 일주일 여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많은 분들이 이번 이벤트 혜택에 대해 연구소로 문의하고 계십니다. 아무래도 이번 이벤트 혜택으로 제공하는 보고서의 구성과 내용은 이 작업을 총괄하는 제가 가장 잘 알기 때문에 오늘은 제가 직접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저희 연구소는 2012년 8월 출범 이후 매년 새해와 8~9월 무렵에 회원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이미 연인원 1만 명 이상이 저희 연구소의 연간구독회원으로 가입하셔서 경제적 안목을 키우고 현명한 경제적 판단을 내리는데 큰 도움을 받으셨습니다그런데 1년중 연간구독회원으로 가장 많이 가입하는 기간이 새해 이벤트 기간입니다저희 연구소가 이 기간 동안 가입하는 분들께 그만큼 다양하고 푸짐한 혜택을 드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따라서 그 동안 저희 연구소가 발간하는 양질의 보고서를 구독하고자 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활용해 가입하시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특히 이번 새해 이벤트는 다른 때에 비해 더욱 알차고 유익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최대 6종의 혜택을 제공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최대 9종의 혜택을 제공해 드립니다혜택의 종류만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제공하는 혜택의 질도 크게 향상됐다고 자부합니다

 

예를 들어예년에 발간하던 <경제전망보고서>를 올해는 <경제전망+가계경제계획 세우기보고서로 바꾸어 발간합니다지난해까지는 국내외 경제흐름을 전망하는 수준에서 그쳤으나 올해는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이런 경제흐름 속에서 가계들이 어떤 리스크에 주의해야 하는지금리나 환율주가 흐름 등에 따라 어떻게 대처하는 게 좋은지각종 언론들이 보도한 2017년 새해 재테크 정보의 허실은 어떤 것인지현명한 재무관리와 건전한 투자 대상은 어떤 것들일지 정리했습니다즉 경제흐름을 전망하는 가운데 가계들이 한 해의 살림살이를 어떻게 계획하면 좋을지 방향을 제시합니다 

 

무엇보다 <저평가 성장형우량주 40종목 분석특집 보고서(77천원 상당)를 주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제가 2015년 11월 출간한 <선대인의 빅픽처>에서 소개한 성장형 우량주 투자법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이에 저희 연구소는 지난해 새해 이벤트 혜택으로 <성장형 우량주 투자법과 100특집보고서를 제공한 바 있습니다하지만 종목 수가 많아 어떤 종목을 골라야 할지 판단하기 어렵다는 분들이 많았고투자 시점에서 고평가돼 있는지 여부 등에 대해서는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했습니다이에 저희 연구소는 종목 수를 40개로 줄이고가급적 현재 시점에서 고평가되지 않아 중장기적으로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단기적으로도 주가 하락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판단되는 종목들을 선별했습니다또한 종목수를 줄이는 대신 개별 종목별로 더욱 세밀한 분석을 곁들였습니다주식시장 상황이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만성장주 가치투자의 대가인 메리츠자산운용 존 리 대표의 말처럼 실적이 예전보다 더 좋아졌는데도 시장 상황 때문에 주가가 크게 하락한 종목들이 적지 않습니다이런 상황에서 이번 특집보고서는 좋은 투자대상을 선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 혜택에 관심들을 보여주셨고실제로 현재까지 이번 이벤트 기간에 가입한 분들 가운데 약 3분의 2 가량이 이 보고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한편 올해 새해에는 저희 연구소가 기존에 발간하던 리포트>와 <글로벌모니터>, <슈퍼차이나 리포트>에 이어 새롭게 <성장형 우량주 분석보고서>를 론칭합니다새로 론칭하는 이 보고서를 가급적 많은 분들이 구독해 보시기를 바라는 뜻에서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성장형우량주 분석 보고서>와 이 보고서가 포함된 국내보고서패키지 및 풀팩플러스는 특별히 할인 혜택(성장형우량주 분석 보고서 22만원--->19만원/국내보고서 패키지 31만원--->28만원/풀팩플러스 44만원--->39만원)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성장형우량주 분석보고서>(관련 패키지 포함이상의 보고서 상품에 가입하면  성장형우량주와 고배당주에 대해 상시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주식투자 웹서비스를 1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이 웹서비스는 <저평가 성장형우량주 40종목 분석 보고서>와 더불어 노후 대비를 위한 고배당주 종목들에 대해 기업 실적이나 경영주가 흐름 등에서 중요한 변화가 발생할 경우 새로운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드립니다따라서 이 웹서비스를 이용하면 특집보고서에서 선별된 종목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고 투자 포지션을 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참고로, 1월 말경 오픈하게 되며이 웹서비스는 향후 매월 1만 원 이상의 회비를 받는 유료서비스로 전환할 계획입니다이번에 이 웹서비스 혜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 구독하시는 보고서 종류에 따라 <2017 주택시장전망>, 선대인소장 신간 <일의 미래> <선대인의 대한민국경제학>, <가계의 생존경제학과 유망 투자 전략 특강 수강권등 최대 9종의 파격혜택을 제공합니다

 

여러 언론들이 이제야 뒤늦게 경고음을 울리고 있지만진작 이런 가능성들을 경고해온 저희 연구소가 보기에도 올 한 해는 2008년 경제위기 이후 경제적으로 가장 험난한 한 해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이런 해일수록 오랫동안 전문적인 역량을 축적해온 저희 연구소의 수준 높은 보고서가 여러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아무쪼록 저희 연구소의 보고서를 반려자로 삼아 어려운 경제상황을 헤쳐나가시길 기원합니다저희도 알차고 수준 높은 양질의 보고서로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연구소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http://www.sdinomics.com/data/notice/7048

 

*새해 이벤트 혜택 종류와 내용 안내
http://www.sdinomics.com/data/notice/7091

 

by 선대인 2017. 1. 10. 09:49

축하해 주세요. 저의 신간 <선대인의 대한민국 경제학>이 곧 출간됩니다. 제가 지난 1년 동안 개그맨 출신 소통테이너 오종철씨와 함께 진행한 '경제호구 제로 프로젝트: 경호를 부탁해'가 책으로 묶여 나왔습니다. 매월 12차례에 걸쳐 금리, 환율, 주식, 부동산, 세금, 인구, 기술 등 현실 경제의 핵심 주제들을 중심으로 진행한 특강을 책으로 정리했습니다. 이번 책은 현실경제의 기초를 쌓으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기획한 책입니다.


한국 교육에서는 경제를 제대로 가르치지 않습니다. 당장 사회에 나오면 가장 고민하는 문제가 가계 살림살이이고, 이것이 경제문제와 직결되는데도 우리는 이에 대해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지금 와서 경제학원론을 들춰보기도 어렵고, 들춰본다 한들 현실경제를 이해하는 데는 한계가 뚜렷합니다. 그래서 제가 많은 분들이 생활 속에서 고민하거나 주요 경제흐름을 이해하는데 필수적인 핵심 주제들만을 골라 정리했습니다. 나름대로는 최대한 쉽게, 현실감 있게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주변 많은 분들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간은 1월 10일 출간되지만, 현재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매영수증 인증샷을 보내주시면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에게 다시 주식투자를 묻다> 보고서를 보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 참고해주시고요. 즐점들 하세요.^^


http://www.sdinomics.com/data/notice/7195

Yes24 >> http://www.yes24.com/24/Goods/34969381?Acode=101


by 선대인 2017. 1. 5. 13:18

JTBC 신년 토론에서 이재명 성남시장과 전원책변호사가 법인세 실효세율을 두고 입씨름을 벌였다. 

 

이재명성남시장은 국내 10대 기업의 실효세율이 12%라고 주장했고 이에 대해 전원책변호사는 우리나라 실제 법인세율(법인세 실효세율을 이렇게 표현한 것 같다) 16%가 넘는데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얘기하느냐고 반박했다.

 

이 두 사람 주장 가운데 누구 말이 맞을까 두 사람 주장이 모두 틀렸다고는 할 수 없다. 두 사람 모두 자기가 말하고자 하는 범주 안에서는 어느 정도 맞다. 

 

먼저 이시장이 언급한 국내 10대 기업의 실효세율이 12%라는 주장은 2014 10월 국세청이 국회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른 것으로 정확하게는 12.3% 전변호사가 법인세 실효세율이 16%가 넘는다고 한 주장도 틀렸다고 하기는 어렵다. 전체 기업의 평균 법인세 실효세율은 2012년까지 16%를 넘었고, 가장 최근 자료인 2014년 기준으로도 15.9%이니 과히 틀린 수치라고 보기는 어렵다 이시장은 10대 기업만으로 한정했고, 전변호사는 전체 기업들을 범주로 잡았기 때문이다. 

 

수치 자체는 그렇지만,  전체적인 맥락과 취지를 따져보자면 이시장이 주장한 내용이 대체로 옳고 전변호사가 주장한 취지는 틀린 것에 가깝다. 국내 법인세의 현실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1)  OECD 평균보다 낮으며 특히 외국 자본을 유치해야 하는 소규모 도시형 국가나 과거 동구공산권 국가들을 제외하면 가장 낮은 편에 속한다.


2) 이명박정부 대규모 감세정책 이후 법인세 실효세율이 매우 가파르게 낮아졌다. <그림>의 윗쪽 그래프 참조. 


3) 법인소득 1000억 원을 버는 중견기업보다 5000억 원을 초과해 버는 대기업(대략 50여 기업)의 실효세율이 더 낮다. <그림>의 아래쪽 그래프 참조. 


4) 그 가운데서도 이시장이 소개한 것처럼 10대 기업으로 한정하면 실효세율이 12.3%로 더 낮아진다


5) 각종 비과세감면 등의 형태로 대기업일수록 법인세 부담이 더 낮아지는 구조는 일반적인 누진세 구조와는 정반대다.  


6) 대기업들에 대한 대규모 비과세감면 등 때문에 명목세율과 실제로 내는 실효세율의 격차가 대부분 다른 국가들보다 훨씬 크다.

 

<그림>

주) 국세통계연보 자료를 바탕으로 선대인경제연구소 분석, 작성



이를 보면 국내 명목 법인세율은 더 올릴 여지가 있으며,  명목세율을 올리지 않더라도 비과세감면 등을 대폭 축소해 실효세율을  올릴 여지는 얼마든지 있다이처럼 대기업에 집중된 비과세감면 혜택만 줄여도 수조 원의 세수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고명목세율까지 OECD 평균 수준으로 올리면 10조 원이 훌쩍 넘는 세수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그러면 대기업 법인세를 깎아주느라 일반인들의 담뱃세를 올리지 않아도 된다

 

법인세 논란과 관련해 더 이야기하고 싶은 내용들은 많지만시간이 없어서 일단 여기서 마무리하자. 다행스러운 건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던 법인세의 현실을 이번 기회에 잘 알게 됐거나 최소한 관심은 갖게 됐다는 거다한국사회의 근본적인 조세재정개혁이 필요하다고 보는 나로서는 무척 반가운 일이다


*선대인경제연구소 새해 특별이벤트(~1월 18일)! 가격 할인과 저평가 우량주 40선 보고서 등 최대 9종 혜택 제공!  


http://www.sdinomics.com/data/notice/7048

by 선대인 2017. 1. 4. 14:13

*새해이벤트 구독혜택은 연간구독회원에 한하며, CMS구독회원에게는 아래의 1번혜택 [2017경제전망+가계경제 계획세우기] PDF판(2만2천원 상당)만 제공해드립니다.





선대인경제연구소가 2017년 새해를 맞아 1월 18일(수) 자정까지 파격적인 혜택을 드리는 특별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선대인경제연구소는 2017년 새해를 맞아 <성장형 우량주 투자를 위한 성장기업 분석 보고서>(약칭 성장형우량주 분석보고서)를  론칭합니다. <성장형우량주 분석 보고서>는 저성장시대에도 향후 지속성장이 가능한 신흥 기업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보고서입니다.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성장형 우량주 투자법"에 따라 주식 투자를 하고 싶은 분들이 투자 종목을 고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보고서를 구독하면 성장형 우량주 및 고배당주 관련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는 ‘노후 대비용 주식투자’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새해 이벤트에는 과거 어느 때보다 풍성한 10종의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셔서 2008년 경제위기 이후 가장 경기가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2017년 국내외 경제의 거친 파고를 헤쳐가시기 바랍니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 연간구독회원으로 가입하시는 분들께는 보고서 종류에 따라 아래 특전을 제공합니다.


*아래 특전과 더불어 이번 이벤트 기간중에 <성장형우량주 분석보고서> 및 해당 보고서가 포함된 패키지는 한시적으로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아래 그림표 참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보고서 상품은 풀팩(=SDI리포+글로벌모니터+슈퍼차이나 리포트)입니다. 이번에 <성장형우량주 분석보고서>를 새로 론칭하면서 신설한 풀팩플러스(풀팩+성장기업 분석 보고서)도 많은 분들이 선택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풀팩을 3년 동안 저렴한 가격으로 구독할 수 있는 풀팩 3년 구독 상품도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한편 풀팩플러스 3년 구독 상품은 이번 이벤트 기간에만 특별 할인가를 적용해 한시적으로 판매하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저희 연구소도 이들 상품을 선택하시는 분들께 이번 이벤트 기간에 상대적으로 많은 특전을 제공합니다.


 < 한 눈에 보는 할인 및 이벤트 혜택 소개>




*행사 기간중 구독기간 만료 후 15일 이내까지 재구독하시는 기존 회원분들께도 똑같은 혜택을 제공하며, 결제시 모든 구독상품에 대해 1만원 추가 할인이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보고서를 취소, 환불하실 경우 이벤트 혜택으로 제공된 상품들의 가격을 제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밖에 이벤트와 관련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연구소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070-7584-2050 또는 webmaster@sdinomics.com)


 <필독! 각종 참고사항>  


보고서 종류 및 구독신청 바로가기 
http://www.sdinomics.com/info/application


2017년 이벤트 혜택 구성과 내용 안내
http://www.sdinomics.com/data/notice/7091


보고서 종류별 무료 샘플보고서
http://www.sdinomics.com/data/sample


*이벤트 상품의 발송 시기 및 절차

보고서는 종류에 따라 1월 20일 또는 23일, 책은 이벤트 종료 후 2주 이내에 주소를 취합한 뒤 발송합니다.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webmaster@sdinomics.com 이나 070-7584(또는 7594)-2050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y 선대인 2017. 1. 2. 10:25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