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제안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한 어제 주택문제에 관한 트위터 집단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어제 집단간담회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매우 성공적인 행사였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는군요. 이미 제 트위터를 통해 많은 분들이 호평해주셨고, 다음에 같은 기회를 한 번 더 만들어달라고 요청하시는군요.

 

어제 토론회는 직접 의견 주신 분들만 수백명에 이르고, 각종 트위터 검색어나 태그 순위에서 2~5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봐서 최소 수만 이상이 관련 글들을 읽은 같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많은 분들이 생생한 현실과 절절한 고민, 그리고 수준 높은 의견들을 주셔서 질적으로도 매우 훌륭한 토론이었습니다.

 

어제 행사에 관한 미디어오늘의 소개 기사를 아래 부동산 선지자님이 올려 주셨지만 저도 링크해 드립니다. http://is.gd/daKas 오전 11 20 현재 벌써 30만명 이상이 조회했다고 하네요. 추세면 오늘 하루에만 100만명 가량이 같다고..파장이 상당히 크네요. 저도 얼떨떨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기사뿐만 아니라 어제 주택문제에 관한 집단 간담회 내용이 다음 링크에 정리돼 있으니 들어가서 보시기 바랍니다.  아고라 회원님들도 참고할만한 좋은 내용들이 정말 많이 쏟아졌습니다. 저도 어제 간담회 내용을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http://tinyurl.com/36fzzd3 그리고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은 타임라인에 들어오시면 해시태그# 달지 못한 글들까지 포함해서 보실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리를 빌어 어제 트위터 집단간담회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도 다시 감사말씀드립니다. 특히 미디어오늘 이정환 기자님, 오마이뉴스 선대식기자님, 시사인 고재열 기자님 그리고 저희 연구소 정남수 부동산경제센터장님께서 많이 수고해주셨습니다. 분들께 다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포럼 회원이시기도 부동산선지자님과 금융권의 생생한 현실을 전해주신 김홍범, 유명한 인터넷 논객인 상승미소님께서도 활발히 토론에 참여해주셔서 간담회 수준을 높여주셨습니다. 분들께도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연구소에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 건승하시길 빕니다.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은 http://twitter.com/kennedian3로 저를 팔로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트위터를 지난해 하반기부터 개설했지만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한달 전부터입니다. 향후 제가 아고라와 제 블로그(다음뷰), 오마이뉴스, 네이버 부동산, 한겨레신문 등에 연재하는 글뿐만 아니라 각종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합해서 매일 소개할 생각입니다. 참고바랍니다. 

 

모든 사람이 땀흘린만큼 제대로 대접받는 건전한 민주주의 시장경제 건설을 위한 좀더 의미 있는 토론과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김광수경제연구소포럼(http://cafe.daum.net/kseriforum)을 방문해주십시오.

by 선대인 2010. 7. 1. 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