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와 삼성이 엿먹으라는 뜻에서 보고서를 18원(부가세 포함^^)에 판매합니다!


최근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통해 청와대의 종용을 받아 국민연금이 삼성의 3세 승계를 돕기 위해 의결권을 행사했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희 선대인경제연구소는 지난해 삼성과 엘리엇이 분쟁을 일으킬 때부터 삼성 3세 승계의 문제점을 보고서를 통해 여러번 지적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파파이스와 정봉주의 전국구, 나는 꼽사리다 등의 팟캐스트에서도 여러 차례 이 문제를 짚었습니다. 


당시에는 이재용 탈불법 승계의 의혹에 초점을 맞췄지만, 이제는 삼성이 박근혜-최순실과 어떻게 유착했는지 적나라하게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재벌의 삼성물산 합병안 추진이 얼마나 문제가 많았던 것인지 기초부터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연구소는 이 사안과 관련해 지난해 발표했던 두 편의 보고서를 묶어 무료로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단지 16억 원으로 시작해 수조 원 대의 자산을 이룬 이재용이 삼성그룹 지배권을 탈불법적으로 승계한 반면 국민연금의 잘못된 의결권 행사로 우리가 낸 국민연금은 막대한 손실을 보는 이런 상황,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재벌 대기업들의 편법 또는 탈불법적 상속이 가져오는 폐해와 이를 지원사격한 박근혜정부의 민낯을 볼 수 있는 보고서. 이들이 엿먹으라는 뜻으로 18원에 판매하니 많이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고서 신청하기& 파일 다운받기>> http://www.sdinomics.com/data/issue


by 선대인 2016. 12. 6.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