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잔! 축하해 주세요. 저의 신간 <일의 미래: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가 오늘(28일) 출간됐습니다.^^ 어쩌다 보니 <선대인의 대한민국 경제학>을 출간한 뒤 두 달 만에 새 책을 출간하게 됐네요. 원래 <일의 미래>를 지난해 여름에 먼저 출간하려 했는데, 그 동안 "집코치" 론칭 등의 일이 겹치다 보니 오히려 지각 출간을 하게 됐습니다.



<일의 미래>는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절벽과 기술빅뱅, "제2의 기계시대" 등으로 대변되는 커다란 파고가 우리 산업과 일자리에 미칠 영향을 분석, 전망하고 우리 사회와 각 가정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를 다룬 책입니다. 2014년부터 우리 연구소 주최로 개최해온 <미래의 기회는 어디 있는가> 특강을 진행하면서 접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고민을 반영한 책입니다. 


4차산업혁명이나 인공지능 등 기술변화에 대한 많은 책과 언론 보도들이 쏟아졌지만, 이를 일반인들이 가장 관심 가지는 일자리와 노후 문제 차원에서 바라본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면, 스마트공장 구축을 말하는 많은 언론 보도들이 있었지만, 이로 인해 가계 일자리가 사라지는 문제에 대해 다루는 언론들은 드물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1년여 동안 일반인들의 관심과 고민을 염두에 두고 관련 전문가들과 자료들을 찾아 열심히 준비해 이 책을 출간하게 됐습니다.


감사하게도 출간 첫 날인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경제경영 5위(종합 45위)를 기록했네요.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86560365&orderClick=LAG&Kc=


많은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감사드립니다. 손쉬운 "정답"이나 "공식"을 말할 수 없는 시대이지만, 격변의 시기에 우리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밝히는데 이 책이 조그만 참고자료라도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y 선대인 2017. 2. 28. 0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