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저희 연구소는 올해도 보고서 연간구독회원 모집을 위한 새해 특별이벤트를 1월 23일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7년 전 연구소를 처음 시작할 때 가장 고민했던 것은 어떻게 재벌과 정부정치권의 눈치를 보지 않고 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경제적 토대를 만들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동아일보 기자 시절 재벌 등 광고주에 굴종하는 기사가 지면을 장식하는 것을 보고 경제적 토대를 잘못 만들면 정직한 목소리를 내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 뼈저리게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해서 많은 시민들이 내는 십시일반격의 구독료로 운영되는 구조를 구상했고, 이 덕에 어느 곳의 눈치도 보지 않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늘 돌아볼 때마다 그런 경제적 토대를 제공해주는 저희 보고서 구독회원들의 성원과 정성에 감사하게 됩니다.
그런 점에서 매년 새해 이벤트는 저희에게 매우 중요한 행사입니다. 매년 수익의 40% 가량이 발생하는 시기인 데다가 그 자금으로 보고서 종류를 당초 1종에서 4종까지 늘릴 수 있었고, 그에 맞춰 뜻을 함께하는 연구소 직원들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선대인교육아카데미와 집코치도 그런 자금으로 만들 수 있었고요.
올해는 이벤트를 통해 마련한 자금으로 한두 달 후부터 경제유튜브 방송 겸 팟캐스트를 새로 시작하려 합니다. 그 동안 제가 진행하던 '나꼽살'을 비운 사이 부동산 투기를 선동하고, 왜곡된 경제정보를 내보내는 유튜브나 팟캐스트가 상당히 많아졌더군요. 이들을 견제하고 올바른 경제정보와 교양을 전달하는 방송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번 새해 이벤트는 어느 때보다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습니다. 이벤트 혜택을 최대 9종까지 준비한 것은 물론이고, 어느 때보다 알차고 유익한 혜택으로 채우려 노력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제가 용인시장 선거를 준비하던 당시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노력했던 만큼 저희 회원들께 정성을 기울였나 하는 반성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이번 새해 이벤트는 어느 때보다 회원들께 도움이 되려고 노력한 산물입니다.
이런 취지를 이해하시고 저희 연구소의 새해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서도 이번 기회에 연구소 구독회원으로 가입해 주시면 절대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물론 주변에 널리 알려주면 더욱 감사하고요.^^
혹시 연구소 회원 가입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까 하여 제가 직접 ‘이번 이벤트 기간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좋은 이유’라는 소개글을 썼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